2024-04-25 04:10 (목)
중국 유학생 6만 복귀, 특단 조치 마련해야
중국 유학생 6만 복귀, 특단 조치 마련해야
  • 경남매일
  • 승인 2020.02.0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개학을 앞두고 중국 유학생 6만여 명이 국내 대학에 복귀한다. 개학을 앞둔 도내 대학과 초중고등학교는 각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정부와 여당은 5일 중국 유학생 6만여 명이 곧 복귀할 예정이라며 대학의 개학 연기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예방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경남에도 최근 중국 체류 후 입국한 중국인 유학생이 22명으로 파악돼 경남도와 대학이 예방조치에 나섰다. 도내 9개 대학에 중국인 유학생 800명이 재학 중이다. 감염증 확산에 대비해 도서관ㆍ학생회관 등 다중이용 시설을 중심으로 방역조치하고, 중국인 유학생 이외에도 중국을 다녀온 모든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발열 체크해야 한다. 중국인 유학생을 전수조사하고 격리자, 유증상자, 무증상자 현황을 관계 기관은 공유하고 긴밀하게 대처해야 한다. 특히 신종 코로나가 집중적으로 발생한 중국 후베이성에서 온 유학생은 격리 조치해야 한다.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가 발생한 지 두 달 정도 만에 누적 사망자가 490명을 넘어서면서 무서운 확산세와 살상력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5일 0시 현재 전국 31개 성에서 신종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2만 4천324명, 사망자는 490명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18번째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감염증이 확산하고 있다.

 중국 유학생이 복귀하는 대학은 물론, 지역 사회가 감염증 확산 차단에 긴밀하게 대처해야 한다. 특히 대학과 경남교육청은 긴밀한 협조로 신종 코로나 감염 확산 예방조치를 시행하고 필요시 개학 연기 등도 고려해야 한다. 2018년 `메르스` 사태로 도내 학교가 휴업 등 혼란을 겪은 바 있다. 이번 신종 코로나 감염자가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