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28 (목)
경남도, 미분양 산업단지 실태조사…산단 활성화 방안 마련
경남도, 미분양 산업단지 실태조사…산단 활성화 방안 마련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0.02.0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미분양 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는 시·군과 협업해 오는 4월까지 조성 중인 산업단지의 장기 미분양 실태조사를 벌여 미분양 관리카드를 작성하고 현지실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실태조사 결과는 시·군 투자유치와 기업지원 담당 부서와 공유하고 기업이 필요한 부지 정보는 적기에 제공할 방침이다.

신규 산단 개발을 위한 사업시행자가 실수요자인 경우 사전에 자료를 제공하거나 컨설팅을 시행해 인근 장기 미분양 산단에 우선 입주하도록 유도한다. 부동산 투기 목적의 산단 개발은 막고 미분양 산단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서다.

또 산단별 미분양 산업시설용지 현황을 정확히 파악해 정부지원 정책사업 공모에 우선 활용한다.

도는 2008년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이 제정·시행된 이후 전국적으로 산단 개발사업이 급증했으나 최근 경기침체와 입주 수요 부족 등으로 장기 미분양 산업용지가 증가해 이러한 산단 활성화 방안 마련에 착수했다고 설명했다.

도는 국토교통부 산업입지정보시스템에 등재된 산업단지의 개발용지 분양공고 면적 대비 경남도 산업단지의 미분양률은 3.4%(2019년 11월 기준)로 양호한 지표를 보인다고 덧붙였다.

김영삼 경남도 산업혁신국장은 "이번 산단 장기 미분양 용지 실태조사를 통해 정책자료를 공유하고 입주희망기업을 발굴하는 등 산단 미분양 해소 및 활성화 대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며 "산단 재생 및 구조고도화 사업 등을 통한 기업 활동 개선사업에도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