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55 (금)
의령 청춘시대 여는 `의령챌린지`
의령 청춘시대 여는 `의령챌린지`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0.02.03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5월 21일까지 공모 접수

총상금 1천만원 `역대 최대`

 의령군은 의령의 청춘시대를 열어 나가기 위해 역대급인 총상금 1천만 원이 걸린 아이디어 공모사업 `2020 의령챌린지`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의령에서 추진했던 지난 공모전인 `먹거리사업 발굴 공모`(총상금 100만 원)에 비해 10배 늘어난 수치다. 군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아이디어를 발굴하겠다는 의령군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군은 3일부터 오는 5월 21일까지 약 4개월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할 계획이다.

 해당기간 동안 △(경제) 의령 미래발전 및 신성장 기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 △(인구) 인구감소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인구 증가와 연계한 분야 △(관광) 문화와 역사를 통한 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 분야 △(농업) 농업을 통한 미래식량 발굴과 지역 특화사업 분야 △(행정) 비용절감 및 행정 능률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접수한다.

 공모 안은 국민신문고와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공모신청서 양식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uiry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공모 안은 창의성, 효과성, 계속성, 적용 범위, 실현가능성 총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공모를 선정한다. 우수 공모 안은 심사 점수에 따라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4명을 선정하며 선정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최우수 300만 원, 우수 각 150만 원, 장려 각 100만 원으로 총상금 1천만 원을 수여한다.

 선정된 우수 공모 안은 실무부서에 전달 후 군정에 적극 반영ㆍ활용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오는 6월 말에 개별 통보 및 군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의령 미래 발전에 대해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뜻 깊은 사업이다"며 "군에서 의지를 갖고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이번 의령 챌린지를 통해 꼭 실용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