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청년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급성장
PC방 창업, 청년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급성장
  • 경남매일
  • 승인 2020.02.03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새해를 기점으로 PC방 창업시장의 열기가 뜨겁다. 대형게임사의 방학이벤트를 맞아 극성수기를 달리고 있는 피시방창업시장은 프로게이머로 인한 Z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한껏받고 있어 극성수기는 있지만 불황이 없는 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힌다.

PC방 창업은 기존 40-50대의 창업 아이템이였던 반면에 Z세대의 문화를 가장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젊은 청년들까지 PC방창업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 가운데 피씨방 창업 브랜드 제너스PC 관계자는 “요즘은 가족운영을 기본으로 하는 곳도 많아졌고, 조카와 함께 PC방 창업을 시작하는 가맹점주님들도 많아졌다.”라고 말했고 “예전에는 PC방 운영 수익과 먹거리판매가 주를 이뤘다면 현재는 급변하는 시장상황을 미리 알고 좋은 이벤트나 친근한 형이 운영하는 분위기의 매장들이 매출이 잘 오른다.”라고 전했다.

또한 제너스PC는 초기 오픈가맹점을 위해 본사에서 직접 실행하는 LSM마케팅을 통해 지역, 연령, 성별에 맞는 홍보 공략으로 실제 고객을 만들어내고 실시간 소통을 통해 가맹점 인근 고객에게 적합한 마케팅을 실시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사항들을 실시간으로 받아들여 적용하고 각 가맹점이 필요한 사항들을 미리 파악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개선하여 실제 가맹점에 적용한다.

추가적으로 주기적인 이벤트를 포함한 게임대회를 진행하여 지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E스포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이외에도 제너스PC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PC방 운영 노하우를 비롯한 PC방창업정보와 높은 PC방수익을 올리고 있는 제너스PC 가맹점의 PC방창업후기, PC방마진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피시방창업에 필요한 여러가지 창업 혜택들을 파격적으로 제공하고, 피씨방창업비용을 크게 낮춰 합리적인 PC방창업비용을 제시하고있다. 또한 PC방운영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가맹주를 위하여 피시방운영, 먹거리 레시피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제너스PC는 예비창업주의 예산과 상황에 맞춰 1:1 견적 시스템을 통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창업만족 프로모션'을 운영하여 PC방창업대출, 인테리어, 고사양PC(RTX2080SUPER), 게이밍모니터, 기타 컴퓨터 기기, 에어컨, 기타 보증금, CCTV, 와이파이존, 온 오프라인 홍보 SET 등을 지원하여 소자본PC방창업이 가능하도록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너스PC는 PC방의 성공요인으로 불리는 먹거리 메뉴를 PC방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하는 F&B브랜드를 운영하며 가맹점에서 쉬운 조리가 가능하고 건강한 고퀄리티의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제너스PC 본사소속의 전문 R&D 쉐프팀이 직접 개발하고 공급하고 있다. 

이 메뉴들은 분기별로 신메뉴를 출시하며 신메뉴 출시와 동시에 레시피 매뉴얼과 1:1 담당자의 조리교육까지 제공하여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점주는 물론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까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프리미엄 PC방 제너스PC는 "고객이 한번 더 가고 싶은 피시방창업 브랜드, 창업자의 만족도가 싶은 PC방 인테리어를 구현하자'를 모티브로 삼고 있다"며 "이를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디자인 연구소, 시스템 사업팀, 가맹관리팀 마케팅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PC방 창업 비용 상담부터 매장 오픈까지 체계적인 창업시스템을 제시해 예비 피씨방 창업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