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7 (금)
NC, 외인 선수 조화ㆍ성적 향상 기대
NC, 외인 선수 조화ㆍ성적 향상 기대
  • 연합뉴스
  • 승인 2020.02.0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영입 라이트ㆍ알테어

기존 루친스키와 잘 통해

"첫 불펜 피칭 결과 좋을 것"
NC 스프링캠프에서 만난 외국인 선수들. (왼쪽부터)라이트, 루친스키, 알테어. /NC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에서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외국인 투수 드루 루친스키가 새 동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줬다.

 2020년 NC에 새로 합류한 우완 투수 마이크 라이트와 외야수 에런 알테어는 지난 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에서 열린 NC의 스프링캠프에 참여한 뒤 선수들, 특히 루친스키와 잘 통한다며 기뻐했다.

 루친스키는 지난해 9승 9패와 평균자책점 3.05로 팀의 에이스 역할을 수행했다. 승운이 따르지 않았지만,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17회, 완투 2회 등 위력적인 투구를 펼쳤다.

 루친스키는 자신의 경험을 살려 라이트, 알테어의 한국 적응을 잘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트는 "첫 불펜 피칭을 했는데 잘 마무리한 것 같다. 루친스키, 알테어를 만나보니 서로 통하는 것도 많고, 연결된 것도 많아서 벌써 친해졌다"며 "이들과 팀에서 시즌을 보내는 게 기대된다"고 말했다.

 알테어는 "팀에 좋은 선수들과 코치님들이 있는 것 같아 너무 좋다. 루친스키, 라이트와 처음 함께하게 됐는데, 모두 좋은 친구들 같다. 앞으로 시즌을 나면서 더 친해지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알테어는 또 "특히 루친스키와 같이 KBO 경험이 있는 선수는 저와 라이트처럼 KBO 경험이 없는 선수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 같다. 앞으로 많이 물어보고 배워 나가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루친스키는 "팀에 다시 합류해 기쁘다. 선수단도 오랜만에 얼굴을 보니 즐겁다. 첫 불펜피칭 소화했는데 결과가 나쁘지 않은 것 같다"고 2020시즌 활약 기대를 키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