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4:11 (수)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하는 사람 돼야죠”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하는 사람 돼야죠”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2.0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황의 씨, 직장 나와 폴리텍 입학

1년간 용접 등 4개 자격증 취득
박황의 씨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ICT산업설비과 박황의 씨(35)는 거제 삼성중공업에서 약 8년간 재직하면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이 필수라는 것을 몸소 깨닫고, 과감히 대기업 직장을 뒤로하고 폴리텍 입학을 결정했다.

 ‘기초부터 바로잡자’는 생각으로 지도교수의 열정적인 지도 아래 밤낮으로 실기실습훈련에 매진한 결과, 그는 1년 간 특수용접기능사ㆍ용접기능사ㆍ용접산업기사ㆍ침투비파괴검사기능사 등 4개에 달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박황의 씨는 “‘폴리텍 기술인’으로서 새로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돼 가슴 벅차고 기쁩니다.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가르침을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유신에 취업성공 해 현재 근무 중이며, 좋은 근무성적을 받음으로써 후배들의 취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현재의 성취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도 ‘기능장’ 자격 취득을 위한 기술연마를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ICT산업설비과 이상용 학과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취업성공에 꼭 필요한 전문기술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니 취업에 뜻이 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