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27 (수)
김해 장유 `닥게리`, 사천휴게소 입성
김해 장유 `닥게리`, 사천휴게소 입성
  • 어태희 기자
  • 승인 2020.02.02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ㆍ하행선 `닥게리닭곰탕` 판매

장시간 운전 에너지 보충 음식

닥게리 "도공 30개 노선 확장"
남해고속도로 사천휴게소 상ㆍ하행선에서 판매를 시작한 `닥게리닭곰탕`.
휴게소 푸드코트 대기 시스템에 떠 있는 `닥게리닭곰탕`.

 김해 장유에 본점을 둔 (주)`닥게리(김해시 번화1로 67번길 2 남명프라자 10층)`에서 출시한 `닥게리닭곰탕`이 남해고속도로 사천휴게소 상ㆍ하행선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닥게리닭곰탕`은 저지방고단백인 닭 가슴살로 끓인 곰탕으로 닭을 고아 끓인 국물에서 나는 감칠맛이 강점이다. 닭 가슴살인 곰탕의 건지는 퍽퍽할 것 같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난다.

 찌고, 삶고, 끓이는 건강조리법만을 고수하는 (주)`닥게리`는 닭가슴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개발했다. 특히 닭 가슴살로 면발을 뽑고, 닭을 푹 고은 냉면육수에 닭 가슴살 육전을 올린 영양만점의 `닥살냉면`과 전국 고속도로에 출시를 시작한 닭 가슴살로 끓인 `닥게리닭곰탕` 등 10여 가지의 닭 가슴살 메뉴를 개발해 판매를 시작하고 있다.

 닥게리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고단백 닭 가슴살에는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 즉, 곁가지 아미노산이라 하며 근육의 생성과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아미노산이 들어 있다. 류신, 이소류신, 발린. 이 세 가지를 가리켜 BCAA라 하는데, 심한 운동이나 무산소 운동 후에 BCAA를 보충해주면 손상된 근육의 회복과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운동선수들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다. 이 BCAA는 체내 근육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영양성분으로 닭 가슴살을 먹음으로 보충이 가능하다.

 서울ㆍ경기 음식으로 알려진 `닭곰탕`은 경상도 사람들에게는 약간 생소한 음식이다. 맛이 깔끔하면서 시원한 것이 장시간 운전으로 피곤한 몸의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훌륭한 메뉴다.

 (주)닥게리 김영복 회장은 "김해의 맛 `닥게리닭곰탕` 사천휴게소를 시작으로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30개 노선(2018년 기준) 199개 휴게소(2019년 기준)를 대상으로 영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