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43 (목)
경남교육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취약학교 점검 나서
경남교육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취약학교 점검 나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1.30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교육감 주재 대책 회의 … 보건 교사 미배치학교 지원방안 검토
박종훈 교육감은 30일 오전 도교육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련 대책 회의를 열었다.<br>
박종훈 교육감은 30일 오전 도교육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련 대책 회의를 열었다.

경남교육청은 30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련 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취약학교에 대한 점검 및 지원을 강화키로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마스크, 소독제 등 방역물품이 부족하지 않은지 다시 한번 더 점검하고 적극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보건 교사가 없는 학교 등 취약학교에 대하여 소홀함이 없도록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국 후베이성 지역 외 중국 방문자에 대한 조치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교육부 방침에 따라 후베이성 지역 이외 중국 방문자에 대한 등교 중지는 확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경남교육청은 전 학교에 대한 방역물품 보유 현황을 재조사하고 부족한 학교에 대해 특별 지원에 나선다.

또한, 보건 전문인력이 필요한 보건 교사 미배치 학교에 대하여 간호사면허소지자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검토한다. 보건 전문인력은 도내 확진자가 발생하면 학교에 즉시 투입되어 보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추가 방역 소독 △마스크,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 추가 지원 △등교 중지 학생 1:1 추적관리 재차 강조 △졸업식 간소화 및 마스크, 손 소독제 비치 등을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