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41 (수)
2020년 2조원 투자유치 창원시 전략 보고회 개최
2020년 2조원 투자유치 창원시 전략 보고회 개최
  • 강보금 기자
  • 승인 2020.01.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가 올해 투자유치 목표액을 2조원으로 설정하고 30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투자유치 2조 원 추진 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허성무 시장을 비롯해 실국소장, 창원상공회의소 한철수 회장, 전기연구원 최규하 원장,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 경남테크노파크 안완기 원장, 코트라경남지원단 정형식 단장, 창원시정연구원 전수식 원장, 창원산업진흥원 백정한 원장, 산단공 경남지역본부 입주지원팀장이 참석했다.

 창원시는 지난해 투자유치액 1조 5천억 원의 실적 달성에 이어 올해 5천억 원을 더 늘렸다. 보고회에 따르면 시의 주요 투자환경을 점검한 결과, 수도권을 웃도는 높은 입지 분양가와 부족한 투자유치 가용부지가 가장 큰 투자 진입장벽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기업 입지 관련 행정 규제 해소와 수도권 기업에 대한 대응 능력 강화 방안이 주요 쟁점사항으로 거론되기도 했다.

 이에 시는 대기업 및 연구소가 밀집해 우수한 기술인력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점, 신항 개발로 물류비 절감 등의 위치적 장점을 통해 창원시만의 특화된 기업유치 인센티브 마련과 투자유치 지원 조례 개정에 착수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국내외 기업유치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에 대한 투자유치 성공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