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4:46 (수)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변화 도모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변화 도모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1.3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명회에 교원 50여명 참석

대외 인식 개선, 혁신적 성장 도모
경남교육청은 지난 29일 양덕여중에서 2020학년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9일 양덕여자중학교에서 직업계고 교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은 ‘가고 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학교’, ‘실력을 키우는 학교’, ‘꿈을 이루는 학교’와 같이 4가지 유형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신입생 충원, 학업중단 예방, 취업률 제고 등 체질 개선이 필요한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자발적 혁신을 도모하고 대외적인 인식을 개선해 혁신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참석자들과 이 사업의 취지와 목표, 운영 방향과 내용, 선정 절차, 공모 방법 등을 안내ㆍ공유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사업은 1년 단위 계속 사업으로 2월 중 서류 및 발표 심사를 실시한 후 12개 학교를 선정해 총 24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10월 15일부터 지난 12일까지 특성화고 학교경영 컨설팅 연구와 자율적 학교 현황 분석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학교 맞춤형 원포인트 경영 솔루션을 도출했다.

 이를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교육과정 개발, 학생 진로 및 창업 지원, 학교 비전 설정, 학생 친화적 환경 조성, 전문가 활용 기술 전수,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 등의 학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ㆍ지원함으로써 경남 직업계고의 혁신적인 변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