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도서관과 책 읽기 목표 달성해요
김해도서관과 책 읽기 목표 달성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1.3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생애 독서포트폴리오’ 운영

‘필독서 읽기’ 3월 30일까지 신청
김해도서관은 지난해 시행한 내 생애 독서포트폴리오 우수 참여자 시상식을 했다.

 김해도서관(관장 조명숙)은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고 지역주민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내 생애 독서포트폴리오’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내 생애 독서포트폴리오는 김해도서관의 고유 독서브랜드로 대상에 따라 △독서신호등(유아) △독서고갯길오르기(초등저) △독서삼품제(초등고) △도전! 1318 필독서 읽기(청소년) △한 달에 한 책 읽기(성인) △책 읽는 행복한 우리집(가족) 부문으로 운영된다. 유아와 초등은 선정도서를 읽고 독서퀴즈를 맞히거나 독서기록장을 작성하면 되고, 청소년과 성인은 매월 1권 이상의 책을 읽고 홈페이지에 감상글을 작성하면 된다. 해당 단계를 통과하면 소정의 상품 또는 대출 권수 확대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행운의 독서포트폴리오ㆍ패자부활전ㆍ통과자 인증샷 전시 등 관련 행사도 마련돼 있다.

 신청은 ‘한 달에 한 책 읽기’와 ‘책 읽는 행복한 우리집’은 30일까지, ‘도전! 1318 필독서 읽기’는 오는 3월 30일까지 김해도서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독서신호등’, ‘독서고갯길오르기’, 그리고 ‘독서삼품제’는 3월부터 김해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도서관 홈페이지(ghlib.gne.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