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한교검, ADHD 및 틱장애, 대인기피증 애정결핍 증상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한교검, ADHD 및 틱장애, 대인기피증 애정결핍 증상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경남매일
  • 승인 2020.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 ADHD와 틱장애, 대인기피증 등의 심리장애로 인한 애정결핍의 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를 포함한 56가지 민간자격과정에 대해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수강하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한교검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자격증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 준비생들의 스펙업을 돕고,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ADHD는 심리주의 산만, 과다 활동, 충동성과 학습 장애를 보이는 소아 청소년기의 정신과적 장애로 해당 장애는 남성에게서 많이 발생하여 주로 성장하며 줄어들긴 하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도 해당증상을 겪는 이들이 있다.

 애정결핍은 주로 어릴 때 부모로부터 엄하게 자라거나 학대를 당한 경우 주로 발생하는 증세로 항상 외로움을 많이 타며 가슴이 허한 특징이 있다. 잘 때 무언가를 안고 자야 하는 버릇이 있거나 평소 혼자일 때 불안감이 지속될 수도 있다.

 위와 같은 심리장애의 극복 및 회복에 도움이 되는 한교검의 심리상담사 과정은 유아와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의 다양한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담당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최근 심리검사는 특별한 문제를 띠지 않더라도 꼭 받아보아야 할 필수요소로 떠오르고 있어 전망 또한 밝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등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이 밖에 지원중인 과목은 바리스타(등록번호    2017-002139), 와인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음악심리상담사(등록번2017-002062), 도형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4) 등이다.

  한교검은 이번 구직자 민간자격증 무료지원 이벤트와 무관히 성희롱예방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등 법정의무교육 위탁 교육을 함께 실시한다. 5인 이상 사업장은 해당부분을 체크하면 좋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