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06 (토)
2월 가요계는 아이돌 그룹 컴백 러시
2월 가요계는 아이돌 그룹 컴백 러시
  • 연합뉴스
  • 승인 2020.01.30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친구ㆍ아이콘ㆍ아이즈원 등

줄줄이 출격 대기… 신인도 가세
국내 걸그룹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싱글ㆍ앨범 차트를 모두 석권한 바 있는 걸그룹 이달의 소녀도 약 1년 만의 미니앨범 `해시`(#)를 5일 내놓는다.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연말연시와 설 연휴가 지나고 2월 가요계에는 쟁쟁한 아이돌 그룹들이 잇따라 `컴백 전쟁`에 뛰어든다.

 `빅히트 사단` 지원사격을 받고 컴백하는 여자친구, 6인조로 재편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콘 등 화제의 그룹들이 이달 초ㆍ중순 돌아오고, 신인 그룹들도 선을 보인다.

 2월 가요계 컴백 대전 첫 주자는 걸그룹 여자친구다. 여자친구는 내달 3일 새 미니앨범 `회: 래버린스`(回:LABYRINTH)를 발매한다.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로 합류한 뒤 선보이는 첫 결과물이어서 빅히트 콘텐츠 강점인 서사성이 여자친구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할지 주목되는 대목이다.

 신인 에버글로우(EVERGLOW)도 같은 날 첫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를 발매한다. 이들은 신보 발표 후 3월부터 첫 월드투어에 나선다.

 독특한 콘셉트와 세계관, 메시지로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걸그룹 이달의소녀는 약 1년 만의 미니앨범 `해시`(#)를 5일 내놓는다. 이들은 국내 걸그룹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싱글ㆍ앨범 차트를 모두 석권한 바 있는데, `해시`(#)의 선공개 싱글 `365`도 발매 직후 22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했다.

 YG엔터테인먼트가 재도약을 도모하며 출격시키는 보이그룹 아이콘(iKON)도 관심을 끈다. 아이콘은 비아이가 빠진 6인조로 처음 선보이는 미니앨범 `아이 디사이드`(i DECIDE)를 6일 공개한다.

 보이그룹 펜타곤도 약 7개월 만의 신보일 예정이고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 출신 아이즈원 행보에도 가요계 이목이 쏠린다.

 아울러 다음 달 21일 베일을 벗는 방탄소년단(BTS) 정규 4집은 한국을 넘어 글로벌 대중음악계 관심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