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파스, 카베진, 샤론파스 등 다양한 드럭스토어 제품 일본 직구 사이트, 재팬코리아
동전파스, 카베진, 샤론파스 등 다양한 드럭스토어 제품 일본 직구 사이트, 재팬코리아
  • 최연우
  • 승인 2020.01.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영, 롭스 등 드럭스토어 쇼핑리스트 상품을 파는곳이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꽤 알려진 브랜드에 인지도가 높고 꾸준한 구매수요가 있는 해외 드럭스토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주로 선진국이나 가까운 이웃 국가로부터 수입이 이루어진 제품이 많아 미국이나 유럽연합 또는 일본산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의약품이나 화장품, 일상용품 등은 어느정도 효능이나 사용법, 복용법 가격 등이 보편적이며 또한 체질이나 생활방식이 비슷하며 피부톤 등이 비슷한 일본산 브랜드도 소개된 적이 있다.

지난해는 한일 간의 정치적 대립과 무역분쟁의 영향으로 하반기 일본산 드럭스토어 제품에 대한 국내 판매가 크게 줄어들었지만, 국내 브랜드 중 대체하기 힘든 일부 생활 용품이나 전용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여전히 있어 주로 해외 직구 구매 방식으로 집안에서 바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드럭스토어 제품 중에서는 안구세정액 아이봉, 휴족시간을 비롯해 호빵맨 모기패치, 구내염 패치, 치크나인, 트란시노 화이트C, 이브퀵, 멘소래담 에쿠시부, 멀미약 아네론, 와칸센, 감기약 파브론골드, 아사히민티아, 나이시토루Z, 이노치노하하, 이보코로리, 에비오스를 비롯해 이보다 인지도가 더 높은 로이히츠보코 동전파스, 오타이산 소화제, 변비약 코락쿠, 카베진 알파, 로토비타, 니노큐아, 스토파, 타무시친키 골드, 페어아크네 연고, 로토리세 등의 상품의 구매 문의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해외 직구 온라인 쇼핑몰 ‘재팬코리아’의 담당자는 “한국인 임직원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당사 쇼핑몰은 한국 내 관세청의 엄격한 통관기준을 준수하며 해외 드럭스토어 상품의 구매를 희망하는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직구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안전한 배송을 위해 배송 절차 등을 자세히 안내하며 배송 중 상품 파손이나 분실 등의 돌발상황에 대비한 다양한 소비자 보호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일 두 정부의 노력으로 국가간 관계가 회복되기를 희망하며, 자구책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하거나 더욱 다양한 소비자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해외 직구 상품은 국내 수입사를 통해 판매 중인 상품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데 수입사를 통해 국내에 들어오는 상품은 통관절차 비용 발생과 유통마진, 창고운영 등 다양한 제반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 비교적 저렴하게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대안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