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3 (금)
우한 폐렴 확산 우려 예방 수칙 실천 철저히
우한 폐렴 확산 우려 예방 수칙 실천 철저히
  • 경남매일
  • 승인 2020.01.27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따뜻한 집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덕담을 나누고 훈훈한 복을 전해야 하는 설 명절임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은 우한 폐렴의 공포로 인해 마음 한편에 묵직한 근심을 안고 명절을 보냈으리라.

 28일 현재 우리나라에는 우한 폐렴 네 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그중 세 번째 감염자는 서울 시내를 돌아다녀 약 70여 명의 사람과 접촉했을 것으로 파악됐으며, 병원은 선별 진료를 선택하는 한편, 시민들의 불안감은 한 층 더 고조됐다.

 경남도는 최근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조기 발견과 유입 차단을 위해 대응 체계를 강화했다. 우선 도는 국무총리가 주재한 `정부 및 지자체 합동 일일 영상회의`에 참석해 대규모 사태를 대비한 임시 격리, 소외 환자 입원 치료 병상 확보 등을 점검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대책본부를 구성해 24시간 상시 비상 방역체계를 가동키로 했다. 또한 도 복지보건국장 주재로 `시ㆍ군 보건소장 회의`를 개최해 각 시ㆍ군에 적극적인 사전 대응을 요청했다. 현재 도내 확진자는 없지만 의심 증상이 있는 11명의 환자에 대해 1:1 전담공무원을 지정해 모니터링하고 있다. 도는 시ㆍ군 감염병 담당자에 대한 지침교육을 시행해 대응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약 7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확진자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이는 감염병 확산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일 뿐이다. 보건당국과 지자체 그리고 무엇보다 도민의 안전을 위해 도민 스스로 철저한 예방수칙 실천이 절실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