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25 (목)
지역 넘어 글로벌 인재 양성 네트워크 구축
지역 넘어 글로벌 인재 양성 네트워크 구축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1.2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보건대ㆍCJㆍ스위스포트코리아

대학 회의실서 산학협력 협정 체결

달랏 세종학당 우리문화 전파 협력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정종권 진주보건대학교 총장(왼쪽)과 정영수 CJ그룹 글로벌경영고문.

 

 진주보건대학교는 CJ그룹, 스위스포트코리아와 지난 23일 대학 내 대회의실에서 정종권 총장, 정영수 CJ그룹 글로벌경영고문, 김종욱 스위스포트코리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진주보건대학교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한류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CJ그룹과 이번 협정을 통해 베트남 달랏대학교와 공동 운영을 준비하고 있는 달랏 세종학당에서 농업ㆍ관광 등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과 교류가 커져가고 있는 베트남 중부지역에 우리말 보급과 우리문화 전파를 위한 공동노력을 하게 된다.

 특히, 장학금 지원 및 달랏 CJ농장 세종학당 학습자 연계 고용 등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현지 공헌활동을 하게 될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또한 인천공항을 중심으로 항공 지상지원에 있어 업계 최고의 실적과 인프라를 운용 중인 스위스포트코리아와 이번 협정을 통해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현장실습 및 취업 기회의 확보와 더불어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구축과 교육자료 개발 등 학과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진주보건대 정종권 총장은 "이번 두 기관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대학이 최근 역점을 두고 노력하고 있는 지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최고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개교 48주년을 맞은 진주보건대학교는 졸업 후 현장에서 곧바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국내ㆍ외 550여 개 기관과 학생 실습 및 취업 등에 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해외전공심화, 해외현장실습 등 특화된 글로벌 사업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 배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