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법원, 등기소 이전! 최적의 환경 갖춘 운정신도시 중심 상가 ‘월드타워12’
파주 법원, 등기소 이전! 최적의 환경 갖춘 운정신도시 중심 상가 ‘월드타워12’
  • 최연우
  • 승인 2020.01.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일대 부동산 시장 관계자들의 이목이 운정신도시 상가 ‘월드타워12’에 쏠리고 있다. 이달 20일(월), 파주시 법원 및 등기소가 운정신도시로 이전을 완료함에 따라 근로수요 및 유동인구의 증대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관공서가 지역 내로 이전하는 경우, 관련 업무와 연계된 다양한 사무 공간이 필요해지기 마련이다. 운정신도시 와동동 1431-1에 위치한 상업시설 월드타워12는 사무실 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평수의 공간을 갖춰 호평 된다. 상부층을 작은 평수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나누어 실 평수 13평부터 임대할 수 있다. 사무실 용도로 가장 적합하게 구성된 4층에는 이미 많은 사무실이 입점한 상태로, 법원 및 등기소 이전에 따라 법무사,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사무실 등의 추가 입점이 기대된다.

월드타워(주)&월드타워건설(주)의 상가 대표 브랜드 월드타워12의 이러한 맞춤전략은 이미 지역 내 연이은 성공으로 입증된 바 있다. 월드타워(주)&월드타워건설(주)은 서울 및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12여년의 수익형 부동산개발과 건설사업 노하우를 보유해 신뢰를 더하는 기업이다.

상가는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며, MD 구성이 뛰어난 상가로 호평 된다. 6~9층에는 의료시설인 요양병원의 임대가 확정된 상태로, 지난해 12월 가까이 개원한 와이즈 병원과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1층 일부와 2층 전체는 새마을금고의 입점이 확정돼있다. 경기 불황 속 금융기관들이 지점을 줄이고 있는 추세로, 상가 내 신규 지점을 개점했다는 것은 해당 상가의 비교할 수 없는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유동인구가 풍부한 1층의 또 다른 구역에는 편의점, 약국, 세탁소, 부동산 중개소 등 생활밀착형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나머지 층에는 프랜차이즈 업종과 한/중/일식 전문 음식점, 단과/종합학원 등을 입점시켜 상가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도보 5분 거리로, 성공 상가의 필수 요건인 초역세권 상권의 조건도 만족한다. 역세권 상권은 수요가 늘 풍부하며, 유동인구 흡수도 유리해 상가 입지로 최상의 조건이라 평가된다. 또한, 이 상가는 운정역 중심상업지구에 형성된 항아리 상권을 품어 불황의 우려도 전무하다.

상가가 들어서는 운정역 중심상업지구는 연면적 약 20만평 위에 조성됐으며, 현재 파주 일대 최대 상권으로 급부상 중이다. 가까이 복합행정타운과 대형커뮤니티 공연장, 호텔과 백화점, 쇼핑몰을 품은 최고 높이 49층의 대규모 쇼핑복합시설이 조성된다. 향후 운정역 중심상업지구의 대대적인 발전과 함께 월드타워12 역시 높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대로변과 접한 코너상가로도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고객이 상가의 삼면에서 출입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넓은 광장과 여유로운 보행자 도로를 끼고 조성돼 주목도가 좋고 유동인구 흡수에도 유리하다.

2만 5천여명에 이르는 인근 대단지 아파트 수요를 비롯해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와 산업단지 수요까지 두루 흡수할 수 있는 입지에 상가가 건립되는 것도 장점이다.

가까운 거리에 교통망 확충이 꾸준해 부동산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기존 자유로, 제2자유로를 비롯해 착공이 확정된 GTX A노선, 지하철 3호선 연장선(예정) 등 다채로운 교통망 개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개발과 맞물려 월드타워12의 가치의 동반 상승은 물론, 향후 시세 차익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