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진주 가볼 만한 곳 추천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진주 가볼 만한 곳 추천
  • 최연우
  • 승인 2020.01.2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과 함께 떠나고 싶은 여행지, 진주성!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는‘가족과 함께 떠나고 싶은 여행지, 진주성’이라는 주제로 여러 문화공연을 소개한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자 화백을 만나다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사진= 참진주 진주관광 홈페이지
사진 출처: 참진주 진주관광 홈페이지

이성자 화백은 1951년 33세에 프랑스로 건너가 회화 공부를 시작한 이후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전시 및 작품 활동을 펼쳐 한국 근현대 미술사를 대표하는 작가라고 할 수 있다.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에서는 이성자 화백의 376점 미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즐겨볼 수 있다.

목공체험을 할 수 있는 <월아산 우드랜드>

진주시 동쪽 월아산 중턱에 나무를 이용해 직접 목공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숲 체험 놀이시설이 있는 <월아산 우드랜드>. 아이들과 함께 자연과 동화돼 월아산의 짙은 나무향을 맡으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자.

진주성에 간다면 꼭 들러봐야 할 <국립진주박물관>

<국립진주박물관>은 경상남도 최초의 국립박물관으로서 임진왜란 최대 격전지 중 하나인 진주성에 있다. 논개의 영정도 전시돼 있으며 ‘임진왜란’하면 빠질 수 없는 거북선과 판옥선 등의 유물도 볼 수 있다. 역사를 영상으로도 쉽게 풀어내어 이해하기 쉽고 재미를 더했다. 자녀들과 함께 관람하러 오자.

진주의 로망이자 상징이 된 곳! <진주성>

진주성은 삼국시대 거열성, 고려시대 촉석성으로 불렸던 것으로 조선시대에 이르러 진주성으로 개칭됐다고 한다. 왜장을 껴안고 남강에 뛰어든 논개 이야기로 유명한 진주성에서 낮에는 천천히 산책하며 즐기고,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즐겨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