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8 (금)
일자리매칭 표준시스템 구축… 구인ㆍ구직자 솔루션 제공
일자리매칭 표준시스템 구축… 구인ㆍ구직자 솔루션 제공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1.22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준 입력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인재 양성ㆍ미스매칭 최소화

 김해시는 구인ㆍ구직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해 일자리 미스매칭을 최소화하는 ‘일자리매칭 표준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희망하는 구인ㆍ구직 기준을 입력하면 희망사항과 가장 가까운 구직처와 구인자 정보를 적합도 순으로 제공한다.

 직무추천순위, 추천직무별 취업자 수, 급여수준, 실시간 구인광고 등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한 일자리 상담은 시청 민원청사 1층 시 일자리지원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 2017년 행정안전부 시범사업으로 이 시스템을 개발했고 지난해 말까지 활용도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자체 일자리 창출 시스템을 완성했다.

 앞으로 시는 고용노동부와 협업을 통해 구인ㆍ구직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취업 성공자의 직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알고리즘(기계학습)을 통해 구인ㆍ구직 성공률을 보다 높일 방침이다.

 또 김해취업발전소를 통해 기업 설문조사를 실시, 기업이 원하는 직무의 직업훈련을 통한 맞춤형 인재 양성과 일자리매칭 표준시스템을 활용한 기업 매칭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일자리 알선, 직무역량 향상, 기업맞춤인력 양성, 제도 및 근무환경 개선 등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축적한 데이터로 기업진단, 컨설팅사업과 연계하면 기업지원 및 개선대책 수립 시 정책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박성연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체계적인 일자리 창출 시스템 구축으로 우수한 청년 인재가 좋은 일자리를 찾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적시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