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한교검, 스트레스 및 공황장애증상 및 치매 예방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수강료 제공
"무료수강" 한교검, 스트레스 및 공황장애증상 및 치매 예방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수강료 제공
  • 경남매일
  • 승인 2020.0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스트레스와 공황장애, 치매 증상의 예방을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자격과정을 포함한 56종 유망 자격과정에 대해 고졸 취업 희망자, 중장년층, 경력 단절 여성 등 모든 구직 희망자에게 무료수강 혜택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한교검에서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심리관련 자격과정은 여러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의 여러 가지 심리문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이는 수강생들의 사교육비 절감과 자격기본법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취업활동 우대 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공황장애란 심한 불안 발작과 이에 동반되는 다양한 신체 증상들이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불안장애의 하나로 예전에는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여러 연예인과 유명인들이 공황장애를 고백하며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치매는 정신지체와 같은 지능적인 장애로 발병 전에는 정상적이던 지능이 대뇌의 질환 때문에 저하된 것을 말한다. 치매의 전형적인 원인은 대뇌신경세포의 광범위한 송상이며 기질치매라고 한다. 그 밖에도 노인치매, 매독에 의한 진행마비 또는 간질 대발작의 반복으로 일어나는 간질치매 등이 있다.

 심리상담사는 유아와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고민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담당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심리검사는 특히 아동 및 청소년에게 인지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원만한 학교생활의 적응과 학업 능력의 향상, 잠재력 개발, 진로 선택 등에 도움이 된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 학부모, 학생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등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함께 마련된 과목으로는 아동미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문학심리상담사 등이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