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41 (금)
기업특성 감안 자원순환제도 교육 지원
기업특성 감안 자원순환제도 교육 지원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01.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

에코-AS 코칭서비스 시행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임규영)는 환경성보장제 대상고객에게 사업영위에 필요한 자원순환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과 문제해결 중심의 사후관리로 고객 체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Eco-AS 코칭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환경성보장제 코칭 뿐 아니라 기업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자원순환제도(올바로시스템, EPR, 순환자원정보센터 등) 교육을 지원한다. 그리고 올해부터 재활용ㆍ회수의무대상 전기ㆍ전자제품이 기존 27종에서 50종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키 위해 온ㆍ오프라인 만족도 조사를 병행 실시한다.

 공단 관계자는 “Eco-AS 코칭서비스를 통해 제도운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환경보전 및 공공성강화 분야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도전반 및 서비스신청에 관한 세부사항은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제도운영2부(051-366-378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환경오염방지ㆍ환경개선ㆍ자원순환 촉진 및 기후변화대응 관련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환경친화적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이며, 환경성보장제는 전기ㆍ전자제품 및 자동차의 폐기물 발생 억제, 재활용 촉진을 위해 제품의 설계ㆍ생산단계부터 폐기 시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환경부하 최소화를 유도하는 제도로서, 지난 2008년 1월 1일부터 시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