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학원, 재수를 결심했다면 이것은 바로 알아야 한다
기숙학원, 재수를 결심했다면 이것은 바로 알아야 한다
  • 경남매일
  • 승인 2020.01.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 접수 이후 가군, 나군, 다군 순위로 합격자 발표가 시작됐다. 작년 수능에 원하는 점수를 얻지 못해 목표한 대학 입학에 힘든 수험생들은 미리 재수를 결심하고 재수 선행학습을 시작했다. 또한 정시 발표가 되면서 재수를 결심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로 인해 재수를 결심한 수험생들이 유해 환경이 차단된 환경에서 오로지 공부에만 전념하고 철저한 관리를 받기 위해 기숙학원의 문을 두드리는 학생들도 많아졌다. 더불어 전국 기숙학원 무료 상담을 진행하는 기숙학원닷컴에도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기숙학원닷컴 관계자는 “기숙학원을 알아볼 때 학생의 성적과 성향 그리고 기숙학원의 유형을 잘 확인하고 선택해야 한다”며 “오랜 기간 기숙학원을 운영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따라서 재수를 결심했다면 이것은 바로 알아야 한다. 먼저 기숙학원의 유형은 어떻게 구분되는지에 대해 인지해야 한다.

기숙학원은 오전/오후 정규수업을 진행하는 종합유형과 오전 수업과 오후 인터넷강의와 자습을 병행하는 반 독학의 유형 그리고 의무 수업이 없는 독학의 유형으로 나뉜다.

이러한 유형은 자기주도학습 시간과도 직접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다. 독학기숙학원의 경우 자습시간이 제일 많이 주어지며 다음으로 반 독학의 유형이다. 종합기숙 유형의 경우 주간 수업 시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각 학원별 시수에 따라 자기주도학습 시간에 큰 차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는 기숙학원 입소시 성적/성향은 왜 필요한지를 확인해야 한다. 종합 기숙학원의 경우 입소 등급 컷 제한을 두고 있다. 또한 종합기숙학원은 크게 대형, 중형, 소형기숙학원으로 구분된다. 

이때 대형기숙학원은 국, 수, 영 또는 국, 수, 탐 평균 2~3등급의 입소 컷 제한을 두고, 중형기숙학원은 3~~5등급 그리고 소형의 경우 입소 컷 제한이 없는 곳들도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무료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