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 수업혁신 지원 ‘박차’
현장 중심 수업혁신 지원 ‘박차’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1.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기기 활용 역량강화 연수 초ㆍ중ㆍ고ㆍ특수 교원 140명 참가
경남교육청은 17일까지 창원 남산중학교에서 초ㆍ중ㆍ고ㆍ특수 교원 14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활용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경남교육청은 17일까지 창원 남산중학교에서 초ㆍ중ㆍ고ㆍ특수 교원 14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활용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경남교육청은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창원 남산중학교에서 미래교육을 위한 현장 중심의 수업 지원으로 초ㆍ중ㆍ고ㆍ특수 교원 14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활용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현장 교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지난 미래교실 수업사례 내용과 수업시연의 주제를 담은 것으로 스마트기기 활용과 다양한 플랫폼을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연수 내용으로는 △미래교육과 인공지능 △다양한 앱과 웹 활용 방법 △디지털콘텐츠 만들기 △Google 및 MS 도구 수업에 적용하기 등이며 초중등 차별화된 프로그램 내용으로 실습 위주의 기본ㆍ심화 연수로 각 15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지식정보화 사회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과 학생 미래역량 교육을 위하여 지속적인 학교 무선인프라 구축과 디지털 교육환경이 조성되는 만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교원의 역량이 함께 강화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직무연수 신청 교원은 350여 명으로 현장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이며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음 달 13일과 14일 양일간 직무연수 2기를 이어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 교원의 스마트기기 활용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는 지속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