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50 (금)
탈원전 철회로 경남 경제 희망의 바람 불길
탈원전 철회로 경남 경제 희망의 바람 불길
  • 경남매일
  • 승인 2020.01.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이 노동시장 개혁, 탈원전 정책 폐기 등을 골자로 한 `1호 경제공약`을 발표했다. 당의 예비후보들 또한 벌써부터 `탈원전 정책 폐기로 경남경제를 살리자`는 공약을 내걸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7년 6월 19일 고리 원전 1호기 영구 폐쇄와 함께 선언한 탈원전 정책을 두고 업계, 학계 등에서 논란은 여전하다. 이와 관련,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가 지난 2월, 85개 원전 부품 생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원전 관련 현황 조사를 한 결과, 제조기업의 85.7%가 탈원전 정책으로 경영난에 처했다고 답했다. 야당에서 탈원전 정책을 주요 공약으로 들고 나서는 것은 이런 흐름과 무관하지 않다.

 경남에는 `탈원전 반대`의 목소리가 크다. 지난 15일 원자력노동조합연대 원자력 국민연대 창원시민연대 등이 탈원전 철회 촉구 창원시민 궐기대회를 갖기도 했다. 상공회의소는 지난해 4월 대정부 건의를 통해 탈원전 정책 전환을 결의하고 경쟁력 보존 필요성을 피력했다. 하지만 정부는 여전히 에너지 전환정책(탈원전) 추진에는 변함이 없다는 입장이다. 정부는 원전기술 강국을 내세워 해외수주, 해체산업 등을 탈원전으로 인한 산업피해의 대안으로 들었지만 탈원전 국가에서의 수주전은 어불성설이다.

 야당의 1호 공약은 대개 현 정권 정책의 약점이다. 경남 지역에서도 탈원전에 대한 부작용이 컸기 때문에 경남의 탈원전 전환을 주축으로 경제 소생을 외치고 있는 것이다. 정치인들의 탈원전 전환의 목소리가 힘을 얻어 경남에 다시금 경제 도약의 바람이 불길 바라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