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24 (토)
올 초등 예비소집 불참 4명 소재 불명
올 초등 예비소집 불참 4명 소재 불명
  • 김용락 기자
  • 승인 2020.01.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명 해외 출국 기록 확인, 2명 국내 추정…경찰 수사, 작년 불참 1명 행방 묘연
 올해 도내 초등학교 예비소집에 불참한 아동 4명의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5일 경남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2020학년도 경남지역 초등학교 취학 대상자들을 상대로 지난 10일까지 예비소집을 마무리한 결과 14일 기준 4명이 소재 불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소재 불명 아동 중 창원ㆍ사천에 주소지를 둔 2명은 해외로 출국한 기록이 확인됐다. 그러나 정확한 경위가 확인되지 않아 경찰이 수사 중이다. 나머지 2명은 국내에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소재를 추적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초등학교 예비소집 불참 아동들에 대한 수사를 벌여 학생 1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소재를 파악했다. 해당 학생은 출생 직후 생모 손에 키워진 것으로 추정되나 이후 행방이 묘연하다.

 경찰은 생모와 혼인 관계에 있던 남성의 가족 측이 아이의 존재를 모르는 점 등으로 미뤄 결혼 전 아이를 보호시설에 맡겼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타지역 시설 등을 상대로 DNA 대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예비소집 불참 아동 중 소재가 분명하지 않은 아동들에 대해서는 가족을 상대로 안전 여부를 확인하는 등 계속 추적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