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8 (목)
제2차 거창푸드플랜수립 민ㆍ관 추진 협의회 개최
제2차 거창푸드플랜수립 민ㆍ관 추진 협의회 개최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0.01.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푸드플랜 민ㆍ관 추진 협의회가 회의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지난 14일 푸드플랜 민ㆍ관 추진 협의회가 회의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거창군은 지난 14일 거창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제2차 거창 푸드플랜 민ㆍ관 추진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해 12월 첫 회의 이후 개최되는 두 번째 회의로 거창군 먹거리 관련 주요 현황 및 중점사업 추진전략 등에 대한 용역업체의 설명과 참석자 토의로 진행됐다.

 거창군 먹거리 관련 주요현황에 대한 설명으로 지역 내 공공 급식 소비 규모, 작물별 생산현황,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거창 농산물 비율, 푸드플랜에 활용이 가능한 시설인 학교급식지원센터 및 거창푸드종합센터 운영현황 등 다양한 현황들을 기초자료로 어떻게 하면 거창군 실정에 맞는 푸드플랜 수립이 가능한지에 대해 참석자들의 열띤 토의가 이어졌다.

 류지오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 거창은 학교급식지원센터와 거창푸드종합센터가 잘 운영되고 있다"며 "이러한 기존 시설과 인력을 잘 활용한다면 우리 거창 실정에 맞는 푸드플랜 수립 및 향후 운영에 어려움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달에 개최할 협의회에서는 생산과 소비 등의 활성화를 위한 `지역생산소비분과`와 먹거리 취약계층 지원 및 바른 식생활 교육 등 `공공먹거리분과`로 나눠 심도있는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