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04 (금)
함안군, 저소득층 주거생활 안정 도와
함안군, 저소득층 주거생활 안정 도와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01.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 예정 세대 임대보증금 무이자로 지원
 함안군은 저소득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 주거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무주택 저소득계층 중 국민임대주택 입주예정 세대에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임대보증금은 사업비 6천만 원 한도 내에서 6가구가량을 선정, 임대보증금 범위 내에서 가구당 최대 2천만 원까지 무이자로 지원하며, 계약금은 본인 부담이다.

 지원대상은 현재 지역 내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무주택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으로 국민임대주택 입주예정자로 선정되고, 입주자로 확정된 자이다. 지원기간은 1회 2년으로 최대 2회(최장 6년)까지 연장가능하다.

 지역 내 임대보증금 지원대상 주택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경남개발공사가 각각 공급한 함안도항주공2ㆍ3단지와 함안칠원엘에이치아파트가 해당된다.

 보증금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군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를 비롯한 필요 서류를 갖춰 군 도시건축과 주택관리담당 및 주소지 읍ㆍ면사무소로 세대주 본인 또는 세대원이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집중신청기간은 다음 달 3일까지이며, 집중신청 기간이 지난 후에도 예산소진 시까지는 수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도시건축과 주택관리담당(055-580-2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