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37 (토)
함안군, 설 맞아 청렴 서한문 발송
함안군, 설 맞아 청렴 서한문 발송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01.1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 근절 공직자상 확립 나서 27일까지 직무감찰 실시 예정
함안군이 청렴문화 실현ㆍ확산을 위한 청렴 서한문을 발송, 부패 근절 공직자상 확립에 나섰다. 사진은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이 청렴문화 실현ㆍ확산을 위한 청렴 서한문을 발송, 부패 근절 공직자상 확립에 나섰다. 사진은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이 반부패 청렴도 향상시책을 강력히 추진하는 가운데 군민과 소속 공무원에게 청렴문화 실현ㆍ확산을 위한 청렴 서한문을 발송, 부패 근절 공직자상 확립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설 명절을 앞둔 14일 군청 직원을 비롯한 업체 703개소를 대상으로 깨끗한 군정실현과 청렴도 전국 최상위 달성을 위해 부패 근절에 동참을 골자로 하는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

 서한문에는 함안군 전 공직자가 청렴의 가치를 제일의 목표로 어떠한 경우에도 민원인으로부터 금품ㆍ향응ㆍ편의를 요구하거나 제공받지 않고, 관행처럼 여겨왔던 학연, 지연, 혈연의 등을 이유로 특혜를 주는 일이 없도록 해 깨끗한 군정을 실현하겠다는 공직자의 의지를 담았다.

 이와 함께 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2주간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직무감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2개반 4명으로 감찰반을 구성하여 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등 공직기강 전반에 대해 감찰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