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역량 강화 배움중심수업 교원연수
미래역량 강화 배움중심수업 교원연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1.1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지역 9개 교육지원청 참가 교원 130여명 스마트수업 경험
 경남 서부지역 9개 교육지원청은 지난 9~10일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서부권 교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배움중심수업 및 과정중심평가 전문가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 강화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실천력 향상과 교사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스마트 수업 실습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됐다.

 서부권 9개 교육지원청을 대표해 산청교육지원청 황흔귀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남교육의 발전을 위해 애쓰는 현장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1박 2일의 수준 높은 연수를 통해 교사의 미래역량 강화와 수업혁신 마인드 제고 및 학생의 배움에 중심을 둔 스마트 수업의 실천력을 당부했다.

 9일은 배움중심수업 실습 및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사례를 통한 교원의 배움중심수업 실천역량을 강조했다. 더불어 염건령 한국범죄학 연구소장 기조강연인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교사의 역량 개발’을 통해 미래교육 방향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했다. 그리고 오후에는 목공예, 와인, 커피 바리스타 체험활동을 하면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과 교직원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10일은 좀 더 심화된 내용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스마트 수업 사례공유를 통한 교원의 배움중심수업 실습 및 교육과정 문해력과 연계한 배움중심수업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을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