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컴백 오늘 첫 트레일러 `섀도` 공개
방탄 컴백 오늘 첫 트레일러 `섀도` 공개
  • 연합뉴스
  • 승인 2020.01.0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단계 걸친 촘촘한 일정 공개 전작 이어 `자아 찾기` 화두 던져
'맵 오브 더 솔 : 7` 컴백 맵.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맵 오브 더 솔 : 7` 컴백 맵.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발매에 앞서 오는 17일 선공개곡을 발표한다.

 방탄소년단은 9일 오전 0시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음 달 21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신보 `맵 오브 더 솔 : 7` 콘텐츠 공개 일정을 알렸다.

 SNS에 게재된 `컴백 맵`을 보면 방탄소년단은 네 단계에 걸친 촘촘한 콘텐츠 공개를 통해 팬들을 점차 새 앨범의 세계로 안내할 전망이다. 방탄소년단은 오늘 공개되는 컴백 트레일러 `섀도(SHADOW)`로 컴백 일정 출발을 알린다. 이어 신보 발매 한 달여 전인 이달 17일 선공개곡과 `아트 필름`을 함께 선보인다. 다음 달 3일에는 컴백 트레일러 `에고(EGO)`를 공개한다. 이와 함께 이달 14일ㆍ15일ㆍ21일ㆍ28일, 다음 달 5일에 `커넥트, BTS`(CONNECT, BTS)로 명명된 일정이 온라인, 런던, 베를린, 부에노스아이레스, 서울, 뉴욕 등 온ㆍ오프라인 공간과 함께 언급돼 궁금증을 끈다.

 방탄소년단은 내달 10∼13일 앨범 콘셉트 사진을 선보이고, 17일에는 앨범 트랙 리스트를 공개한다. 같은 달 21일 앨범 공식 발매에 이어 28일 타이틀곡 공식 뮤직비디오를 선사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이 두 차례 컴백 트레일러 주제로 택한 `섀도(SHADOW)`와 `에고(EGO)`는 스위스 심리학자 카를 구스타프 융의 심리학 이론에 등장하는 개념으로, `페르소나` 개념을 내세운 전작과 이어져 이목이 쏠린다. 연작으로 `자아 찾기`라는 화두를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