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36 (화)
사천바다케이블카 `세계 최고 안전`
사천바다케이블카 `세계 최고 안전`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1.0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태정 이사장(오른쪽)이 `제14회 고객감동 경영대상` 시상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박태정 이사장(오른쪽)이 `제14회 고객감동 경영대상` 시상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14회 고객감동 경영대상`
사천시설관리공단 대상 수상
공공ㆍ행정서비스 부문 인정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고객감동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공공ㆍ행정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상은 고객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해 소비자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기업을 격려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공단은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공기업`을 비전으로 시민의 신뢰와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천바다케이블카`는 `2018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2019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 브랜드` 대상을 수상, 공익성을 인정받았다.

 운행 11개월 만에 누적 탑승객 수 100만 명 돌파, 2018년 12월 케이블카부문 국내 최고 매출 기록,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수익성까지 두루 갖춘 지방공기업이란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케이블카`를 기치로 정기점검을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 자동순환 2선식(Bi-Bable) 적용, 비상 엔진과 발전기 상시 대기, 해상ㆍ육상구조팀 편성 등 체계적인 안전 구난구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박태정 이사장은 "앞으로도 시 공공시설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고자 공익성ㆍ수익성ㆍ전문성 등을 더욱 높이는 데 힘쓰겠다"면서 "시민 행복과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