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14 (목)
진주권역 공공의료 확충 위한 공론화 본격 진행
진주권역 공공의료 확충 위한 공론화 본격 진행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0.01.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공론화 준비위원회 1차 회의

11명 위원 전 과정 기획ㆍ설계

상반기 결과 도출 권고안 마련

 진주권역의 공공의료 확충을 위한 공론화가 본격 진행된다.

 경남도는 진주ㆍ사천ㆍ남해ㆍ하동ㆍ산청 등 진주권역 공공의료 확충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7일 ‘진주권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 준비위원회’(이하 공론화 준비위) 1차 회의를 연다고 6일 밝혔다.

 공론화 준비위는 의료전문가, 갈등조정전문가, 행정기관, 이해단체 관계자 등 11명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 공론화 방향과 목적, 공론 의제, 공론화 방법, 공론화위원회 구성 등 공론화 전체 과정을 기획ㆍ설계한다.

 1차 회의에서는 위원장 선출에 이어 회의 운영규칙, 위원회 역할과 결정사항, 운영계획 등 공정한 회의 진행 규칙을 정하고 공론화 추진 방향 등을 토론한다.

 이후 몇 차례 회의를 열어 다음 달 말께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하게 된다. 공론화위원회는 공론 의제와 공론화 방법 확정, 권고안 제시 등을 담당한다.

 이번 진주권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는 지난해 11월 도가 발표한 ‘경남도 공공보건의료 강화대책’에서 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지정은 공론화를 통해 결정하기로 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도는 공론화의 추진근거와 운영계획을 마련하려고 ‘경남도 진주권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위원회 구성 및 운영 규정’을 지난 2일 공포했다.

 도는 공론화 준비ㆍ공론화위원회 토론 및 숙의 과정 등을 거쳐 올해 상반기까지는 공론화 결과를 바탕으로 한 권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