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1 (목)
경남 중기 정부 지원사업 활용 길잡이
경남 중기 정부 지원사업 활용 길잡이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01.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중기청, 중기 지원사업 설명회 내달 14일까지 순회설명회 진행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은 `20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오는 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예산, 정책방향, 주요 지원사업, 경남도 중소기업지원사업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종합설명회 이후 10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지역별, 분야별 순회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김해, 진주, 양산, 함안, 사천, 통영, 밀양 등 경남지역 곳곳에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하는 한편, 기술개발, 수출, 소상공인 등 보다 자세한 분야별 지원내용은 별도의 분야별 설명회를 통해 안내한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매년 정책고객인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게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지자체 및 중소기업 지원 관계기관인 중진공, KOTRA 등과 협업해 합동으로 진행하며, 지원사업 상담코너를 별도로 운영해 사업신청이나 세부적인 지원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등록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제작한 `2020년 지원사업 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기업ㆍ소상공인의 편의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든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개최한다.

 오는 9일 실시되는 종합시책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며, 주요 분야별 사업안내 및 질의사항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동영상을 제작해 1월 말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 및 기업마당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영석 경남중기청장은 "경남지역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어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획득하고,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잘 활용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