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8 (금)
경남교육청, 예비 고 1ㆍ2ㆍ3학년 대상 진로ㆍ진학 상담
경남교육청, 예비 고 1ㆍ2ㆍ3학년 대상 진로ㆍ진학 상담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1.0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7일 2청사 경남대입정보센터 사전 신청 학생 대상 맞춤형 상담
 경남교육청은 겨울방학을 맞아 예비 고1, 2, 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6일부터 17일까지 평일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경남교육청 제2청사 2층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사전에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스스로 진로와 진학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은 학생 개인별로 1시간 동안 진행되며,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진로설계 및 탐색, 다양한 대입 전형의 특징을 안내받아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아 학교생활의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상담에는 도내 진학전문가 그룹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 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 정보센터 교사들이 함께하며 학생들에게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게 많은 진로 진학 정보를 제공해 줄 계획이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2021 학생부 위주 전형의 특징 및 준비안내와 대학별 전형 특징, 교육대학 전형 안내, 특별전형인 지역인재전형과 농어촌전형에 대한 지원전략,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등이 수록된 자료집을 제공한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진로진학 협업프로그램이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과 진학 준비를 위한 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 희망찬 새 학기를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