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12 (수)
빅뱅, 공백기 끝ㆍ4인조 복귀
빅뱅, 공백기 끝ㆍ4인조 복귀
  • 연합뉴스
  • 승인 2020.01.0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보드 美코첼라 출연 주목
4인조로 돌아오는 그룹 빅뱅./ YG엔터테인먼트
4인조로 돌아오는 그룹 빅뱅./ 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이 오는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페스티벌)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미국 빌보드도 이에 주목했다.

 빌보드는 `빅뱅이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를 시작으로 공백기를 끝내는 데 착수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2016년 앨범 발매 이후 우여곡절을 겪은 그룹 빅뱅이 이제 돌아왔다"고 지난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어 "멤버들의 입대와 승리 경찰 수사로 인해 그룹 활동이 중단된 후 첫 복귀 소식"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한국 언론은 빅뱅이 그룹을 유지하지 않을 거라고 예상했다. 지난 몇 년간 빅뱅 멤버들을 대상으로 일련의 법적 수사가 이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빌보드는 이날 또 다른 뉴스인 `코첼라 출연진: 즉각 반응 10가지`라는 기사에서 "빅뱅은 코첼라 페스티벌에서 공연한 최초의 K팝 보이그룹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아울러 빅뱅의 코첼라 페스티벌 출연은 단순히 미국 무대에 오르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전역 후 재결합한 이들에게 중요한 2020년이 될 것을 암시한다"고 썼다.

 빅뱅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 페스티벌에서 4월 10일과 17일 두 차례 무대에 오른다. 4인조로 개편된 빅뱅은 군 복무 중이던 지드래곤ㆍ태양ㆍ대성ㆍ탑이 전역하며 이들의 향후 활동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