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39 (금)
BNK경남은행, 당선통장 판매한다
BNK경남은행, 당선통장 판매한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01.0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 우대서비스 선거 자금 투명ㆍ공정하게 관리
BNK경남은행은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당선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당선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당선통장’을 판매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당선통장은 입후보자가 선거 자금을 투명하고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게 예금 신규일로부터 투표일 이후 1개월까지 각종 우대서비스가 제공된다.

 선거관리위원회 제출용 제증명서 발급수수료를 비롯해 제사고 신고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여기에 BNK경남은행 창구 이용 송금, BNK경남은행ㆍBNK부산은행 자동화기기 (CD/ATM) 이용 현금 인출, BNK경남은행ㆍBNK부산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송금(타행 제외), 인터넷ㆍ모바일ㆍ텔레뱅킹 송금 등 각종 금융서비스 수수료도 면제된다.

 당선통장 가입은 공직선거법에 의해 선거에 출마하는 입후보자 또는 입후보자가 지정한 회계자면 가능하다.

 자격 확인은 예비후보자ㆍ후보자 등록신청서, 회계책임자(선임ㆍ겸임ㆍ변경) 신고서, 선거용명함 외에 선거관리위원회에 입금한 기탁금 영수증 등 입후보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면 된다.

 마케팅추진부 이강원 부장은 “공명정대한 선거를 지향하는 당선통장이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입후보자와 입후보가 지정한 회계책임자에게 유용할 것이다. BNK경남은행 당선통장과 함께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치자금법과 공직선거법에 따라 선거 입후보자는 반드시 정치자금 및 선거비용 관리를 위한 예금계좌를 금융기관에서 개설, 이 계좌를 통해서만 선거 관련 수입과 지출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