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48 (수)
행복한 꿈의 첫걸음 아이와 함께한 가입학식
행복한 꿈의 첫걸음 아이와 함께한 가입학식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1.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 동성초등학교 원만한 학교 적응 도와
사천 동성초등학교는 지난달 30일 가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가입학식에 참여한 예비 초등학생들이 선생님의 안내 말을 듣고 있다.
사천 동성초등학교는 지난달 30일 가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가입학식에 참여한 예비 초등학생들이 선생님의 안내 말을 듣고 있다.

 사천 동성초등학교(교장 이영숙)는 지난달 30일 아이와 함께하는 가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입학생과 예비학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고 입학생들의 원만한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예비학부모 연수와 아이들의 학교 둘러보기를 함께 실시하고, 참석한 예비학부모와 아이들에게 학교에 대한 막연한 떨림과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가입학식은 학부모님들의 사정을 고려해 9시와 10시에 2회 실시했다.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소개하는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아이들은 학교 수학체험교실, 도서실, 1학년 교실 등을 둘러보며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같은시간 학부모님들은 P&I 교육코칭연구소 여순화교수 초청 부모들의 내적 소통력 향상을 위한 예비학부모 연수를 수강했다.

 아이들은 딱딱하고 무서울 것 같은 학교에 친절한 선생님들이 계시고, 재미있는 수학놀이실과 카페 같은 도서관이 있어 좋았는데 자기 이름이 새겨진 네임스티커와 연필까지 받아 너무 기분이 좋고 빨리 학교에 가고 싶은 마음이 생겼으며, 예비 학부모는 “안전하며 행복한 학교생활에 대해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너무 좋았고 학교에 대한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