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07 (화)
창원 LG, `농구 영신`서 연패 탈출 쏜다
창원 LG, `농구 영신`서 연패 탈출 쏜다
  • 연합뉴스
  • 승인 2019.12.3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창원시 창원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농구 창원 LG - 안양 KGC 경기에서 LG 김시래가 골밑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26일 창원시 창원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농구 창원 LG - 안양 KGC 경기에서 LG 김시래가 골밑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연합뉴스

오늘 부산 사직서 kt와 한 판
코트 사령관 김시래 빠져 부담
최근 2연패 9위 수렁 벗어나기

 프로농구 창원 LG와 부산 kt가 축제로 자리 잡은 `농구 영신` 맞대결에서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창원 LG와 부산 kt는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오후 10시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맞붙는다.

 이달 중순 3위까지 치고 올라갔던 kt(13승 4패)는 현재 6위로 내려앉아 있다.

 팀의 핵심인 허훈이 허벅지를 다친 게 컸다. 7연승을 달리다 허훈이 빠지면서 곧바로 5연패를 당했다.

 LG에마저 져 6연패하면 하위권으로 처질 수 있다. 9위 LG(8승 19패)가 처한 상황도 비슷하다.

 코트의 사령관인 김시래가 지난 26일 안양 KGC인삼공사전에서 갈비뼈 미세골절 부상을 했고, LG는 그의 부재 속에 2연패를 당했다.

 이번 맞대결은 KBL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열고 있는 `농구 영신` 매치로 치러진다.

 매년 마지막 날 밤늦게 경기를 시작해 농구장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다.

 두 팀은 지난 시즌 창원에서 열린 농구 영신에서도 맞붙어 LG가 이긴 바 있다. 올 시즌 3차례 맞대결에서는 LG가 2승 1패로 앞서 있다.

 허훈과 김시래, 두 스타가 이번에도 결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연패를 끊고 웃으며 새해를 맞이하려는 두 팀의 의지는 사직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전망된다.

 선두를 달리는 서울 SK(19승 8패)는 새해 첫날 10위 고양 오리온과 원정 경기를 치른다. 지난 원주 DB전 승리로 2연패에서 벗어난 SK가 다시 연승 가도에 오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리온에 이어 9위인 LG(4일), 8위인 울산 현대모비스(5일) 등 하위권 팀들을 차례로 상대한다. 2위 인삼공사(17승 10패)는 현대모비스(1일), kt(4일), 오리온(5일)과 차례로 맞붙는다. 3위 전주 KCC의 7연승을 저지하고 3연승을 달리며 분위기를 끌어올린 현대모비스와 맞대결이 인삼공사의 2위 수성에 관건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