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41 (목)
창원 신월중, 창작 뮤지컬 ‘칼톱’ 공연
창원 신월중, 창작 뮤지컬 ‘칼톱’ 공연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2.2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교내 월드리더공감홀 창원 출신 독립운동가 헌정작
창원 신월중학교가 27일 오후 7시 교내 월드리더공감홀에서 창작뮤지컬 ‘칼톱’을 공연한다.
창원 신월중학교가 27일 오후 7시 교내 월드리더공감홀에서 창작뮤지컬 ‘칼톱’을 공연한다.

 창원 신월중학교(교장 김덕현)가 27일 오후 7시 교내 월드리더공감홀에서 창작뮤지컬 ‘칼톱’을 공연한다.

 뮤지컬 ‘칼톱’은 창원 출신인 독립운동가 죽헌 이교재 지사 헌정작으로 제작됐다. 제목은 상해 임시정부 임무수행을 위해 독립투사들로 조직된 비밀조직 이름인 ‘칼톱회’에서 따왔으며, 총 5막 18장으로 구성돼 있다.

 3ㆍ1만세운동이 일어나자 동지들과 함께 우리 지역에서 독립선언서를 나눠주다 체포돼 옥고를 치른 후 더욱 강한 애국심으로 상해 임시정부 활동, 그리고 거듭되는 복역, 칼톱회를 조직해 일제에 대항하는 내용으로 이교재 지사의 뜨거운 조국애와 뭉클한 인간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창원교육지원청과 창원시청 지원으로 이뤄지는 사업으로, 지난해 단정 배중세 지사 헌정작인 ‘붉은 달’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특히 올해부터 3년간 교육부 ‘예술드림거점학교’ 사업을 유치해 공연의 질 향상은 물론 안정적 예술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평소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공감교육을 강조해온 신월중학교는 ‘우리이기에 내가 있다’라는 의미인 우분투 사상을 바탕으로 공동체의식 함양과 향토사랑 정신 확산을 위해 신월우분투뮤지컬단을 창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