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 교육재능기부 프로젝트-수실과실 열매맺기 창의 캠프- 개최
통영고 교육재능기부 프로젝트-수실과실 열매맺기 창의 캠프-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고(교장 황긍섭)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영고 교육재능기부 프로젝트인 “수실과실 열매맺기 창의캠프”를 12월 19일, 20일 양일에 걸쳐 운영하였다.

창의캠프는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은 공모를 통해 통영고 1,2학년 재학생들 중에서 참여 희망 학생이 신청한 프로그램 중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것을 선정하여 시행한다. 이를 통해 선정된 수학, 과학, 코딩 분야의 아이템을 중3 학생 및 재학생들이 미리 관심을 가지고 체험함으로써 이공계 분야 적성 발견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져보는 시간을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충무중, 통영중 학생 30명이 참가하여 ▲ 적정기술을 이용한 ‘폴드 스코프’와 ‘원심분리기’를 만들고 직접 체험하기 ▲ 코딩으로 드론 제어, 드론을 목표물에 착륙해 보기 ▲ 테셀레이션을 이용하여 퍼즐 맞추기 ▲코딩을 이용해 자체 움직임이 가능한 로봇 조작해 미션 수행하는 EV3 프로그래밍 ▲ 식물 DNA추출 실험 및 이중나선 구조 확인하기 ▲ 전자기타 만들고 연주해보기 등 6개 분야로 운영하였다.

창의캠프에 참여한 재학생 문경훈은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진행한 창의캠프를 무사히 마치게 되어 중학생들에게 고맙고 향후 자신의 진로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미희 지도교사는 “중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과 재학생들이 성의있게 진행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신입생이 될 친구들도 지속적으로 창의 캠프 활동을 진행하여 연계교육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램을 나타내었다.

창의캠프 활동이 올해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통영고는 지난 경험을 토대로 점점 개선되고 더 나은 창의캠프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