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59 (금)
지정초, 사랑나눔 장터 운영 수익금으로 기부
지정초, 사랑나눔 장터 운영 수익금으로 기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초등학교(교장 정복심)에서는 지난 12월 13일 금요일 오후 1시~3시에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사랑 나눔 장터가 열렸다. 매년마다 열리는 나눔 장터는 가정, 학교, 지역사회의 자원 재활용을 통한 나눔과 어린이 경제교육 체험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사랑 나눔 장터는 물건을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는 아나바다운동을 몸소 실천함으로써 물자절약과 더불어 환경 사랑, 이웃돕기를 실천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이다.

장터 판매 품목은 옷, 장난감, 도서, 신발, 분식, 잡화 등 교직원과 5,6학년 학생들이 판매를 맡아 봉사하였다. 나머지 학생들은 시장놀이에 즐겁게 참여하며 필요한 물건도 싸게 사고 동시에 기부도 하는 경험을 하였다.

사랑 나눔 장터에 참여한 6학년 학생 이00은 “나눔을 실천하며 자원을 소중히 여기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어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특히, 올해는 얼마 전에 있었던 김해 안전사고 피해학생을 돕는데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학생회의에서 결정하여 실천하게 되었다.

교장 선생님은 “사랑 나눔 장터를 통해 학생들이 나눔의 기쁨과 이웃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보람을 느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