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45 (화)
경남체육회장 선거 불법 논란 "관권 선거" vs "법적 대응"
경남체육회장 선거 불법 논란 "관권 선거" vs "법적 대응"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12.23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선 권영민 "공무원 등 개입"
"선거인단 명단 사전 유출 의혹"
도체육회 "근거 없는 일방 주장"
"선거 관여 없어 증거자료 제출을"

 “경남도체육회장 선거가 불법이라면….” 지난 20일 치러진 초대 민간 경남도체육회 회장 선거를 두고 불법선거란 의혹이 제기되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도체육회는 근거 없는 의혹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이번 선거에 출마했다가 낙선한 권영민 전 도체육회 상근부회장은 23일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선거는 체육인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깨끗하고 공정하며 모범적인 선거가 돼야 함에도 불법선거로 변질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도청 정무직 공무원과 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선거에 개입한 관권선거다”며 “이와 관련한 증거와 증인이 있다”고 밝혔다.

 또 선거인단 명단이 후보 등록에 앞서 5일 먼저 유출되고 선거인단 배정작업이 상대 후보 측근에 의해 결정됐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권 전 부회장은 “체육인의 명예를 걸고 이번 불법선거를 제대로 밝히는 데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변호사 자문을 받아 민ㆍ형사상 법적 조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도체육회는 근거 없는 일방적 주장이라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도체육회 측은 “선거기간에 사무처장이 도청 정무직 공무원과 만나거나 전화한 사실도 없다”며 “사무처장은 선관위나 선거인단 업무에 관여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또 “선거인단 명단이 유출됐다고 주장해 증거자료를 제출하라고 해도 권 전 부회장 측은 제출하지 않는다”며 “선거인단 배정도 규정에 따라 동등하게 배정했다”고 반박했다.

 앞서 지방자치단체장ㆍ의원의 체육단체장 겸직 금지를 골자로 한 국민체육진흥법 일부 개정안 시행에 따라 치러진 이번 선거에서 김오영 전 경남도의회 의장이 권 전 부회장을 누르고 당선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