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예 발표회
양산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예 발표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2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함께 가는 꿈자랑 끼자랑 발표회”

양산초등학교(교장 강순옥)는 12월 20일(금) 일년 동안의 교육 활동을 정리하고 보여주는 학부모와 함께 하는 ‘양산 꿈자랑 끼자랑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평소 갈고 닦은 저마다의 재능과 끼를 춤과 노래, 연극, 악기 연주 등 여러 가지 공연 활동을 통해 학부모님들과 선생님 앞에서 마음껏 펼치고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이번 양산초등학교 학예회는 선생님들과 학부모님 등 모든 교육 공동체가 더불어 함께 하는 교육 축제가 되었다. 학생들의 공연을 참관하신 학부모님들께서는 귀가 하시지 않고 학생과 하나가 되어 여러 가지 놀이, 만들기 활동, 요리 만들기 등 반별 창의적으로 진행된 교육 활동에 학생들과 같이 참가하셔서 즐거움이 두 배인 학예회를 같이 만드셨다는 것이다. 학예 발표회 참관뿐만 아니라 참가도 같이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2학년 정태민 학생은 " 학예회에서 우리 반 애들만 공연하는 줄 알았는데 부모님들도 같이 민속춤도 추고 만들기도 했어요. 그래서 1학년 때 학예회보다 훨씬 더 좋았어요. 엄마가 춤추면서 웃는 모습이 좋았고 저도 행복했어요. 다음에도 이렇게 하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강순옥 교장은 "올해 본교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가 함께 하는 더불어 함께 하는 학예회, 학생들의 꿈과 끼를 길러주고 모든 교육 공동체가 교육 활동에 다같이 참여하는 학예회를 열기로 하였다. 특히 학부모님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아 앞으로도 모든 교육 공동체가 함께 하는 이런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