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목초, 사랑나눔! 희망드림! 알뜰바자회
진목초, 사랑나눔! 희망드림! 알뜰바자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2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목초등학교(교장 곽선열)는 12월 20일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사랑을 전달하는 ‘사랑나눔, 희망드림, 진목 알뜰바자회!’를 실시했다.

진목 알뜰 바자회는 진목초등학교 학부모회의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중고 물품 판매, 먹거리 마당, 놀이마당의 3개 코너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알뜰바자회를 통해 사용 가능하지만 쓰지 않는 의류, 신발, 기타 물건 등을 학생들의 각 가정에서 기부를 받고 이 물건을 학부모회에서 수집, 정리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진목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판매했다. 이를 통해 자원 재활용의 소중함과 합리적인 소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학부모가 만들어 기부한 와플과 다양한 간식류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재미있는 놀이마당이 있어 학생들이 즐겁게 바자회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지난 9월 김해의 한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 피해 학생을 위한 성금 모금 행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곽선열 교장은 “바자회를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이웃사랑과 나눔의 행복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성금은 학교 장학금 및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필품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