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5:56 (수)
창원시 ‘이순신 방위산업전’ 성공 예감
창원시 ‘이순신 방위산업전’ 성공 예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12.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창원시와 해군사관학교, 해군군수사령부 관계자들이 ‘2020 이순신 방위산업전’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9일 창원시와 해군사관학교, 해군군수사령부 관계자들이 ‘2020 이순신 방위산업전’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해군사관학교ㆍ해군군수사령부와 협약
해군본부에 ‘네이비 위크’ 공동 개최 건의
내년 해사서 방산기업 전시회 등 진행

 창원시는 19일 ‘2020 이순신방위산업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상호협력을 위해 해군사관학교, 해군군수사령부와의 삼자간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의 통해 방위산업전을 정례화하고 창원시는 ‘방위산업전’을, 해군사관학교는 ‘스마트 네이비 컨퍼런스’를, 해군군수사령부는 ‘방위산업전 참가 지원’을 각각 맡아 상호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내년 ‘2020 이순신 방위산업전’은 올해와 같이 해군사관학교을 무대로 해군 문화의 장점을 살려 방산중소기업 제품 전시회, 수출상담회, 해양콘퍼런스, 시민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 6월 치러진 ‘창원해양방위산업전 및 스마트 네이비 콘퍼런스’의 성과를 바탕으로 예산과 참여 기업의 규모를 키우고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방위산업전으로 새롭게 태어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시는 향후 방위산업전의 확대ㆍ발전을 위해 올해 성공적으로 치러진 해군의 ‘네이비 위크’와 공동개최를 해군본부에 건의했으며, 공동개최가 성사 될 경우 해군과 기업, 시민이 폭넓게 참여시켜 군항제와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을 갖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내년에 ‘2020 이순신 방위산업전과 스마트 네이비 콘퍼런스’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협약을 뛰어넘는 상호협력과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