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6 (금)
‘수업ㆍ평가 혁신 아카데미’로 미래교육 모색
‘수업ㆍ평가 혁신 아카데미’로 미래교육 모색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2.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ㆍ고등학교 교장 등 50명 연수 독서토론ㆍ저자특강 등으로 구성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18~19일 중ㆍ고등학교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 등 50명을 대상으로 ‘학교관리자 수업ㆍ평가 혁신 아카데미’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1, 2차로 나눠 대구 새론중학교(교장 김희숙)에서 공개수업 참관과 미니 포럼, 초청 특강, 분임 토론 등으로 미래교육의 길을 모색했다. 새론중학교는 프로젝트수업을 통해 창의융합교육을 실천해 온 학교다.

 아카데미는 지난 6월부터 학교관리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및 수업ㆍ평가 혁신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독서토론, 저자특강, 정책방향 이해, 선진학교 방문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6개월간의 연수를 마무리하면서 대구 호텔 인터불고엑스포에서 열린 ‘오늘의 배움’과 ‘수업ㆍ평가 혁신’을 주제로 한 심야토론은 참가자 모두에게 일반적인 직무연수와는 다른 진한 감동을 남겼다.

 마산고등학교 문정식 교장은 “다양한 프로그램도 유익했지만, 책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함께 고민한 시간이 더욱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희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교장, 교감들이 학교교육이 왜 미래교육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확인했을 것”이라며, “경남교육청은 앞으로 학교교육의 변화를 실현하기 위한 수업ㆍ평가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