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0 (금)
창원시, 유니시티 입주 지원 TF팀 가동
창원시, 유니시티 입주 지원 TF팀 가동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12.1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6개팀 구성 현장 전입신고 등 지원
 창원시가 의창구 중동 유니시티 3ㆍ4단지 입주 지원 TF팀을 운영키로 했다.

 시는 내년 2월 말까지 행정지원팀 등 6개 팀을 구성해 입주민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입주를 지원하는 등의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유니시티 입주 지원 TF팀`은 의창구청장을 단장으로 총괄 운영 및 지원을 담당하는 총괄반, 전입신고자 및 입주신고자 편의 제공을 위한 행정지원반,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각종 민원서류 발급을 위한 통신지원반, 단지 주변 노상 적치물 정비를 위한 도로 정비반, 입주 도로변 주정차 단속, 교통신호체계 조정, 교통시설물 점검 등을 전담하는 교통대책반, 환경정비를 위한 환경기동반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현장 전입신고 창구는 중동 유니시티 3단지 관리사무소 내 설치 운영하며, 전입신고와 더불어 확정일자 및 초등학교 구역(전학) 안내와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등 다양한 행정처리 절차를 안내해 할 예정이다.

 서정두 구청장은 "유니시티 입주가 시작되면 행정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입주에 따른 문제점이 발생하게 될 것이 예상되며, 이러한 상황들을 사전 예측하여 시민의 행정수요가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시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동 유니시티 아파트는 3단지 1천465세대, 4단지 1천768세대가 입주를 시작했으며 26일부터는 어반브릭스(오피스텔)는 462세대 총 3천695세대가 내년 2월까지 입주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