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11 (금)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 활용 ‘더 돋보이게’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 활용 ‘더 돋보이게’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12.1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이 경남 MICE 유니크베뉴 발굴 및 인증‘사업에 선정돼 받은 MICE 유니크베뉴 인증패.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이 경남 MICE 유니크베뉴 발굴 및 인증‘사업에 선정돼 받은 MICE 유니크베뉴 인증패.

‘경남 MICE 유니크베뉴’ 선정
이색적 주제 뛰어난 환경 등 강점
코리아 MICE 선정 기대감 높아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이 (사)경남컨벤션뷰로 ‘경남 MICE 유니크베뉴 발굴 및 인증’ 사업에 선정, 향후 경남 지역 MICE 행사 유치 활성화에 나선다. MICE는회의(Meeting)ㆍ포상관광(incentives)ㆍ컨벤션(Convention)ㆍ전시회(Exhibition)의 약칭으로 전시ㆍ컨벤션을 사업을 뜻한다.

 이번에 선정된 ‘MICE 유니크베뉴’는 기존 전문회의시설이 아닌 경남만의 이색적인 행사장소를 발굴, 국제회의나 인센티브 등 행사 시 독특한 체험을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들로 이루어졌다.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을 비롯해 창원단감테마공원, 마산아트센터, 가든하우스, 창원의 집, 창원NC파크, 진주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산정, 에스키스, 소낭구, 하동 야생차박물관, 한국선비문화연구원 등 12곳이 선정됐다.

 특히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은 독특한 주제가 있는 미술관으로, 자연경관이 빼어나며 전시ㆍ체험 콘텐츠를 갖추는 등 국내외 귀빈에게 소개할만한 명소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경남컨벤션뷰로 담당자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이색적인 주제와 뛰어난 환경을 갖춰 강점이 뚜렷한 공간이라 선정하게 됐다”며 “차후 한국관광공사 주관인 ‘코리아 MICE 유니크베뉴’에도 선정될 수 있도록 미술관과 긴밀한 협조를 이어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 돔하우스 전경.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 돔하우스 전경.

 한편,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은 대지 면적 4만 1천925㎡에 전시관, 연수관, 체험관, 수장고, 매표소 등 주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연중 전시, 학술, 체험, 교육, 레지던시, 공연 이벤트 등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메인전시공간인 돔하우스 전시관은 외벽을 신상호 도예가의 ‘파이어드 페인팅(Fired Paintig)’ 타일 작품으로 화려하게 장식해 특유의 미관을 자랑한다.

 또한 변화하는 계절의 아름다움을 십분 만끽할 수 있는 산책로와 피크닉 공원은 빼어난 조경과 전망으로 관람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유니크베뉴 선정을 계기로 미술관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고자 한다”며 “미술관 내 시청각실 등 상시 대관하고 있는 공간을 비롯해 숨겨져 있는 야외 공간도 발굴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어디에서 찾아와도 손색이 없는 김해 및 경남의 대표 명소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클레이아크김해 미술관의 자세한 시설 현황은 홈페이지(www.clayarch.org)에서 확인 가능하며, 시설 대관 문의는 전화 340-70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