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가족ㆍ연인ㆍ친구와 함께 연말연시 분위기 잡는다
[기획/특집]가족ㆍ연인ㆍ친구와 함께 연말연시 분위기 잡는다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12.1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명소 35곳
거창 수승대 눈썰매장.
거창 수승대 눈썰매장.

가볼 만한 곳 - 창원 빛의거리ㆍ진주 익룡발자국 전시관
빛의 향연 - 밀양 트윈터널ㆍ통영 밤바다
자녀와 함께 - 창원 로봇랜드ㆍ진주어린이박물관
일출 명소 - 양산 천성산ㆍ사천 선상카페 씨맨스

 경남도는 연말연시와 겨울방학을 맞아 가볼 만한 도내 명소 35곳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는 창원시내 곳곳을 각양각색 빛으로 수놓은 ‘창원 빛의 거리’와 세계적으로 희귀한 발자국 화석이 있는 ‘진주 익룡발자국전시관’을 추천했다.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거제 송년불꽃축제’와 부자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의령 부자 솥바위 해맞이 행사’도 가볼 만한 곳으로 소개했다.

 일출 명소인 ‘양산 천성산’과 터널 안에서 빛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는 ‘밀양 트윈터널’, ‘사천 선상카페 씨맨스’,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 등도 명소로 꼽았다.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는 로봇 테마파크인 ‘창원 로봇랜드’와 ‘진주 어린이박물관’, ‘진주 정글어드벤처’를 추천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어로(영웅)를 테마로 한 박물관 ‘통영 히어로 스튜디오 통통’과 산속에서 바다낚시를 즐기는 ‘사천 산으로 간 낚시꾼’, ‘김해 가야테마파크 눈썰매장’도 놓치기 아쉬운 곳들이다.

 30여 종의 다양한 앵무새와 90여 종의 식물, 열대어를 감상할 수 있는 ‘거제 버드&피쉬 체험장’과 ‘의령 곤충생태학습관’, ‘창녕 산토끼노래동산’, ‘고성 공룡박물관’, ‘거창 수승대 눈썰매장’ 등도 눈길을 끈다.

 도가 추천한 35곳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http://tour.gyeo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연말연시와 겨울방학을 맞아 경남의 다채로운 관광지를 찾아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