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06 (목)
“이장ㆍ공무원 합심해 어려운 문제 해결”
“이장ㆍ공무원 합심해 어려운 문제 해결”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9.12.1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 이통장 특이민원 우수사례 남해 남면 이재성 주무관 ‘우수상’
특이민원 해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남면 숙호마을 이태문 이장(왼쪽에서 2번째)과 관계자들.
특이민원 해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남면 숙호마을 이태문 이장(왼쪽에서 2번째)과 관계자들.

 지난 17일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with 동네 이통장’ 특이민원 해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남해군 남면 숙호마을 이태문 이장과, 남면행정복지센터 이재성 주무관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진대회 발표 내용은 남면 숙호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란 7년차 이태문 이장과 공무원 1년차 이재성 주무관이 합심해 숙호마을의 노후되고 협소한 배수로를 정비해 주민숙원사업인 상습 침수문제를 해결한다는 내용이다.

 이날 콘테스트는 도내 14개 시ㆍ군이 참가했으며 배점기준은 원고내용 40점, 스피치 수행능력 40점, 청중 호응도 20점 총 100점으로 민간전문가, 교수 등 5명의 심사위원이 평가했다.

 발표에 앞서, 이태문 이장은 경진대회 참가를 계기로 그동안 이장으로서의 활동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고,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마을주민들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이장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태문 이장은 마을의 현안을 앞장서 해결하는 강력한 추진력을 가지고 있는 유능한 이장으로 주민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또한 이재성 주무관은 남면 총무팀에서 근무하며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동료공무원과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가 이장과 공무원이 합심하면 어떤 고난과 역경도 해결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